시민의 건전한 생활을 위하여 도시 자연공원인 봉무공원에 23억 7천만원을 투자하여 92년에 종합 레포츠공원을 구성하였다.즐길 수 있으며 군위삼존석굴, 가산산성, 송림사 방면으로도 길이 열려 있다. 특히 순환도로변에는 철따라 생산되는 복숭아, 포도, 사과 등의 과일과 군고구마, 삶은 옥수수 등을 내다 팔고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시민의 건전한 생활을 위하여 도시 자연공원인 봉무공원에 23억 7천만원을 투자하여 92년에 종합 레포츠공원을 구성하였다. 연인원 6천5백여 명을 투입진입로에 자연석을 쌓고 8천여 본의 우리꽃 야생초가 시민들을 입구에서부터 정겹게 맞이하고 있다.

어린이 놀이 시설물 및 취사용 스텐씽크대를 개체하여 야영 온 가족단위 이용객에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오수관로 및 노후정화조 개체와 낙석방지책을 설치, 우발적인 재난예방에 중점을 두어 쾌적한 환경 조성과 즐기면서 쉴 수있는 공원으로 변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항상 즐길 수 있는 단산지 주변 일주 산책로를 정비하여 주요지점 12개소에 벌개미취 외 2종의 우리꽃 2만8천여본을 집단 식재하여 단산지 주변 경관을 새롭고 친근하게 탈바꿈시켜 아늑함을 한층 더하게 한다.

팔공산의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한 공원으로 맑은 공기 속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팔공산의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한 공원으로 맑은 공기 속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 단산지를 빙 둘러가며 벤치가 놓여있어 멋진 휴식공간을 이루고 있다.